본문 바로가기
축구[SOCCER]

손흥민 선수의 위대한 기록은 진행중!!!

by SOCCERBOL 2023. 9. 3.
반응형

2023/24 시즌 프리미어리그 4라운드 토트넘과 번리의 경기가 있었습니다. 이번시즌부터 토트넘의 주장이 된 손흥민선수가 선발로 뛰게 되었고 상대하는 번리는 2019/20 시즌 손흥민선수가 70M 드리블을 통해 원더골을 넣으며 푸스카스상을 받을 수 있게 했던 팀으로 이번시즌 다시 프리미어리그로 승격을 해서 다시 만나게 되었습니다. 번리는 새 감독 맨체스터 시티의 레전드라고 할 수 있는 빈센트 콤파니가 감독으로있으며 시즌초반이지만 리그 2연패를 하고 있는 상태에서 토트넘과의 경기를 하게 되었습니다. 경기시작 4분 만에 라일포스터 선수의 선제골로 이른 시간에 골이 터져서 양 팀모두 공격적으로 경기를 진행하겠다 생각했고 전반 16분 페드로 포로 선수가 손흥민선수를 향해 전반 패스를 해줬으며 그 패스를 이어받은 손흥민선수와 같이 쇄도를 하던 마노르 솔로몬 선수에게 패스를 했고 다시 손흥민 선수에게 패스를 내주었고 그 패스의 퍼스트터치가 약간 불안하게 되자 여기서 손흥민 선수는 침착하게 칩슛으로 동점골 시즌 1호 골을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시즌 4경기째 하면서 그전경기들에서는 아쉽게 골을 못 넣었지만 공격적으로 확실히 좋은 모습을 보여왔고 드디어 시즌 첫 골을 기록하게 되었고 이골을 기록하면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선수와 동일하게 기록하고 있던 프리미어리그 득점 103골에서 한골 앞서게 되었고 이와 동시에 디디에 드록바의 득점기록과 동일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전반전 추가시간 종료직전에 번리진영 페널티 에어리어 쪽에서 어수선한 분위기 속 공이 튕겨져 나오게 되었는데 이것을 크리스티안 로메로가 침착하게 슛을 하여 역전골을 기록하게 되며 전반전 2:1로 토트넘이 1점 앞선채 전반전을 마쳤습니다. 

후반전도 전반전과 동일하게 양 팀 모두 공격적으로 경기를 진행하였고 후반 54분 번리 진영에서 토트넘의 전방 압박을 진행하여 우도지 선수가 볼을 뺏은 뒤 제임스 메디슨 선수에게 패스를 하였고 패스를 이어받은 제임스 메디슨 선수는 수비가 붙지 않은 여유 있는 상황에서 슈팅을 하여 추가골을 기록하였습니다. 비록 시즌 초반이지만 지난 시즌에 비하여 토트넘의 공격에 있어서 훨씬 더 쉽게 쉽게 하는 걸 볼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보는 재미가 더 있어서 만족하며 보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손흥민선수가 훨씬 더 많은 골을 기록했으면 하는 바람도 있었습니다. 

제 바람이 통했는지 후반 63분 토트넘의 공격상황에서 전반전과 같이 마노르 솔로몬의 패스를 이어받아 손흥민선수는 전반전에 1골을 기록하여 디디에 드록바 선수와 동일한 기록이었던 프리미어리그 득점기록에서 또 한 번 기록을 갈아치우며 한 단계 더 위로 가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기록을 갈아치운지 불과 3분 뒤 페드로 포로 선수의 패스를 이어받은 손흥민선수는 1골 더 추가하여 해트트릭을 기록하였습니다. 저번시즌과 동일하게 손흥민선수는 시즌 첫 골을 기록한 경기에서 해트트릭을 성공하였습니다.

손흥민 / 대기록 / 해트트릭

■ 연속시즌 해트트릭 - 이번경기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하면서 손흥민 선수는 2020/21 시즌부터 2023/24 시즌 4 시즌연속으로 해트트릭을 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하였습니다. 이기록은 달성한 선수는 앨런 시어러 (1993/94 시즌 ~ 1996/97 시즌) , 로비 파울러 (1993/94 시즌 ~ 1996/97 시즌) , 티에리 앙리 (2002/03 시즌 ~ 2005/06 시즌) , 해리 케인 선수 (2014/15 시즌 ~ 2017/18 시즌) 이렇게 4명의 선수에이어서 5번째로 프리미어리그 역대 최다 연속시즌 해트트릭이라는 기록을 새웠으며 해리 케인 선수가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을 상황이기 때문에 만약 다음시즌 해트트릭을 기록하게 된다면 프리미어리그 단독으로 연속시즌 해트트릭 달성한 선수가 될 수도 있게 되었습니다. 

 

■ 프리미어리그 득점 - 번리와의 경기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하면서 손흥민선수는 디디에 드록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선수, 맷 르티시에, 엠마누엘 아데바요르, 뤼트 판니스텔로이, 디미타르 베르바토프 보다 훨씬 더 많은 골을 기록한 선수가 되었으며,  대런 벤트와 동일한 106골을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만약 다음경기 골을 넣게 되면 폴 스콜스와 동일한 107골을 기록하게 되며 이번시즌 넣는 골에 따라 많은 선수들의 기록을 갈아치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 프리미어리그 득점 / 도움 - 현재 프리미어리그에서 통산 106골 52개의 도움을 기록 중인 손흥민선수는 앞으로 14골, 10개의 도움을 추가하게 되면 프리미어리그 역대 득점, 도움 두기록모두 TOP 20이라는 대기록을 새울 수가 있게 됩니다.

현재 이 기록을 보유 중인 선수로는 웨인루니, 티에리 앙리, 프랭크 램파드, 앨런 시어러, 앤디 콜, 테디 셰링엄 이렇게  6명의 선수만이 기록 중이기 때문에 현재 손흥민 선수가 별다른 부상 없이 지금 폼을 유지하며 시즌 진행하게 된다면 빠르면 이번 시즌 늦어도 다음시즌정도에는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시즌시작하며 4경기진행 중이지만 이렇게 손흥민선수가 대기록들을 진행 중이며 우리나라 선수가 이렇게 대단한 리그에서 이러한 대기록을 달성할 수 있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서 정말 멋있는 선수라고 생각을 하며 앞으로 있을 리그 그리고 아시안컵에서도 좋은 기록들을 부상 없이 더욱더 기록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