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용품 정보

아디다스 X Adizero + 2023 유출

by SOCCERBOL 2023. 4. 22.
반응형

FC 바이에른 뮌헨의 소속 선수인 토마스 뮐러 선수가 최근 훈련 중에 새로운 블랙아웃 축구화를 신고 있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이것은 차세대 X 시리즈인 아디다스 X CrazyFast 모델로 추측이 되는 것을 확인이 되는데 일부에서는 새로운 Adizero 축구화를 테스트하는 것이 아니냐는 추측도 나오지만 Adizero 같은 경우는 2015년 처음 출시가 된 한정판 축구화로 Adizero99G은 축구화의 무게가 100그램의 장벽을 깬 세계 최초의 축구화였습니다. 가장 경량화를 성공한 축구화였으나 이 한정판 모델은 크게 인기를 얻지 못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Adizero 99g 축구화는 무게감소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얇은 직물 표면과 독특한 밑창과 스터드 구성을 가지고 있는 축구화입니다. 어퍼 부분은 1mm 두께의 Polyamide로 제작이 되어 가벼우면서도 안정적이며 중량을 더욱 줄이기 위해서 스터드 중 하나를 제거도 하였습니다.  이렇게 기술적으로 많은 노력을 한모델이기도 하고 한정판이며 가격면에서도 다른 모델들보다 높았던 점이 인기가 적었던 이유가 아니었나 싶긴 합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오면 토마스 뮐러 선수가 착용한 블랙아웃 부츠는 로고도 안보이며 큰 특징을 확인할 수 없지만 텅 부분의 독특한 모양이 새로 출시가 될 아디다스 X CrazyFast  Adizero 제품군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아디다스 X CrazyFast Adizero의 출시일은 확정되지 않았지만, 빠르면 2023년 6월에 출시가 될 수가 있다고 합니다.  이 모델은 차세대 모델인 아디다스 X CrazyFast의 특별한 버전으로 보이며 이 모델의 명칭은 아디다스 X Adizero +라고 합니다.

■ 아디다스 X Adizero + 2023의 디자인 

아디다스 X Adizero +2023의 컬러웨이는 흰색 / 검은색 / 루시드 레몬으로 확인이 되는데 이것은 아디다스 X CrazyFast 모델의 유출 사진에서도 나온 컬러웨이와 동일합니다. 그리고 디자인역시도 CrazyFast와 거의 동일하다고 보면 될 정도로 유사할 것이라고 합니다. 

 

■ 아디다스 X Adizero + 2023의 특징

아디다스에서 선보이는 차세대 모델인 아디다스 CrazyFast의 스페셜버전으로 출시되는 아디다스 X Adizero +입니다.

안정성과 편안함을 위해 일부러 배치된 저점도 TPU 필름의 이중 레이어로 덮인 단층 모노 메쉬 인 Aeropacity Speedskin을 적용했으며, 이상적인 지지와 안정성을 위한 엔지니어링 된 안감 골격, 더 나은 착용감과 가벼운 성능을 위한 컷아웃으로 Arocage 기술을 적용했으며, 새로운 경량 툴링 인레이를 적용시켜 속도와 편안함을 위한 공기역학적 설계가 된 Aeroplate가 적용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전에 출시를 했었던 아디다스 X SpeedPortal 모델에 비하여 무게면에서도 5g이 감소했으며, 축구화의 어퍼 부분에 Dynamic Double Branding이 적용되어 질감이 있는 스프라이트가 프린팅 되어있으며, 향상된 촉각 및 성능을 위한 천공이 추가된 모습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 아디다스 X Adizero + 2023의 개인적인 의견 

솔직히 차세대 모델인 아디다스 X CrazyFast를 출시를 하기 전에 굳이 동일한 디자인과 동일한 컬러웨이로 이렇게 출시되는 게 의문이 듭니다. 다른 컬러웨이를 적용하거나 디자인부분도 다른 식으로 하는 게 낫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이렇게 큰 브랜드에서 모두 계획이 있으니 이렇게 출시를 하려고 하는 거겠지만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오히려 구매하는데 혼란을 주는 게 아닐까 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디자인면에서는 정말 마음에 들 정도로 나왔기 때문에 디자인적으로는 뭐라 할 것이 없었고 컬러웨이 역시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컬러웨이로 조합이 되어서 개인적으로 출시를 기대를 하고 있던 모델이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차세대모델의 출시를 하기 전에 이렇게 Adizero로 먼저 맛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 될지 단점이 될지 정확시 출시가 돼 봐야 알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