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용품 정보

나이키 23-24시즌 시작을알리는 새로운 축구화

by SOCCERBOL 2023. 7. 10.
반응형

나이키에서 2023-2024 시즌 시작을 알리는 새로운 축구화에 대한 정보가 확인되었습니다. 이것은 이전에 소개드렸던 모델 Black Pack 모델은 선수들이 따로 신지 않고 아마도 지금 알려드리는 이 모델을 착용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사용된 컬러웨이는 Crimson(크림슨) / 흰색 / 검은색 이렇게 3가지를 사용한 것으로 확인이 되며 공식적인 정보로는 사용된 컬러웨이는 Crimson (진한 빨간색, 혈액의 색)이라고는 하지만 전체적인 컬러웨이를 보게 되면 흰색과 검은색이 더 많이 보이는 축구화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Crimson / 나이키 머큐리얼 / 머큐리얼 슈퍼플라이 / 머큐리얼 베이퍼

■ 나이키 줌 머큐리얼 디자인 및 기능적 특징

이번에 출시가 되는 나이키 줌 머큐리얼의 디자인적 특징은 Crimson(크림슨) / 흰색 / 검은색 이렇게 3가지의 컬러웨이가 조합되어 있으며 이번에 주목할 만한 것이 한 가지가 있는데 그것은 새롭게 도입이 된 시각 디자인입니다. 머큐리얼 축구화의 어퍼 부분의 디자인이 그렇게 되어있으며 이것은 유로 2012 때 출시가 되었던 유로 2012 Clash Pack을 떠올리는 디자인입니다.

기능적인 특징으로는 이제는 잘 알려진 3/4 줌 에어 가 플레이트에 장착이 되어있으며, 어퍼 부분에는 볼 컨트롤 향상을 위한 All - New Vaporposite + 나이키 플라이니트 어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아웃솔에는 운동을 하면 방향전환이 많기 때문에 그러한 방향전환에 도움이 되는 Tri-star stud(트라이스타 스터드)를 사용하여 다양한 방향전환 및 흔들림 없는 안정적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줌 머큐리얼은 머큐리얼 슈퍼플라이 버전과 머큐리얼 베이퍼 버전 이렇게 두 가지의 버전으로 출시가 됩니다. 

Crimson / 팬텀 GX

■ 나이키 팬텀 GX 디자인 및 기능적 특징

이번에 출시되는 팬텀 GX의 디자인적 특징은 Crimson(크림슨) / 흰색 / 검은색 이렇게 3가지의 컬러웨이가 조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앞서 설명드린 머큐리얼 모델과 다르게 전체적인 컬러웨이가 Crimson으로 되어있어서 나이키 팬텀 GX를 착용하는 홀란드선수는 노르웨이 홈 유니폼이 빨간색 이기 때문에 홈유니폼에 잘 맞는 컬러웨이입니다. 이것은 우리나라 선수들도 그리고 빨간색 유니폼을 입는 선수들도 똑같이 적용이 될 것 같습니다. 

기능적인 특징으로는 패스 컨트롤과 샷 정확도를 향상하기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으며 어퍼 부분에는 그립니트를 적용하여 운동 시 볼에 더 좋은 터치감을 제공합니다. 아웃솔은 줌 머큐리얼 모델과 동일하게 Tri-star stud(트라이스타 스터드)를 사용하여 운동 시 다양한 방향전환 및 흔들림 없는 안정적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는 Tri-star stud(트라이스타 스터드)를 적용하였습니다. 팬텀 GX 모델도 머큐리얼 모델과 같이 머큐리얼 슈퍼플라이 버전과 같은 하이컷 버전과 머큐리얼 베이퍼 버전과 같은 로우컷 버전 이렇게 두 가지의 버전으로 출시가 된다고 합니다. 

Crimson / 차세대 티엠포 레전드 10

■ 나이키 티엠포 레전드 10 디자인 및 기능적 특징

차세대 티엠포 레전드 10의 이번출시되는 모델의 디자인 특징은 전체적인 컬러웨이는 어퍼 부분에 흰색으로 되어있으며, 발을 넣는 부분에 플라이니트 칼라 부분 에는 Crimson(크림슨) 컬러웨이가 적용되어 있으며, 스우시 부분에는 검은색으로 포인트를 준 것이 특징입니다. 이것은 앞서 알려드린 머큐리얼과 팬텀 GX 모델과 동일하게 Crimson(크림슨) / 흰색 / 블랙 이렇게 3가지의 컬러웨이로 되어있습니다. 

기능적인 특징으로는 차세대 티엠포에 대한 정보를 여러 차례 알려드린 거와 같이 캥거루 가죽을 사용하지 않은 모델이며 캥거루 가죽을 사용하지 않으면서 새로운 엔지니어링 된 합성 가죽 어퍼를 개발하여 사용하였습니다. 이 합성소재는 발에 몰딩 되는 시간이 지나도 늘어지지 않고 자연스러운 느낌과 볼에 대한 뛰어난 터치감을 제공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전 티엠포 모델에 있던 폼 포드를 제거하고 어퍼 부분에는 라인을 성형되었으며, 마이크로닷이 추가되어 패스, 드리블 및 슈팅을 위한 터치 존을 향상했습니다. 아웃솔에는 다양한 모양의 스터드로 설계가 되었으며, 안정성을 위해 힐에는 블레이드 스터드, 제동 시 트랙션을 개선하기 위해 축구화 앞부분에는 원뿔형 스터드를 사용하였습니다. 

발목 주위에 사용된 플라이니트 기술은 착용하고 운동을 하는 플레이어에게 편안하고 신축성 있는 착용감을 제공하며, 또한 모든 조건제어 (ACC) 기능이 포함된 스파이크는 습한 조건과 건조한 조건 모두에서 신뢰할 수 있는 터치를 보장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알려드린 새로운 시즌 나이키 머큐리얼, 팬텀 GX, 티엠포 레전드 10 모델들의 특징을 알려드렸습니다. 이번에 출시될 새로운 PACK에 대한 명칭이 아직 확인이 되지 않아 이점을 못 알려 드려서 이 부분은 확인되면 수정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Black Pack 이 출시가 되고 아마 바로 출시가 될 것 같은 이 모델들은 컬러웨이 조합이 절묘하게 잘된 거 같아서 인기가 많을 거 같습니다. 물론 이전에 출시를 알린 아디다스의 컬러웨이가 개인적으로는 훨씬 눈이 확 들어오며 손흥민선수와 최근 PSG로 이적을 한 이강인 선수가 착용을 하기 때문에 훨씬 눈이 띄겠지만 그래도 이번에 출시되는 모델 중에는 차세대 티엠포 레전드 10 모델의 새로 적용한 합성소재의 기능성이 실제 착용을 했을 때의 어떠한 장점을 가지고 있을지에 대한 궁금증이 아주 크기 때문에 많은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알려드린 모델들은 모드 붉은색의 컬러웨이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축구장에서는 경기를 할 때는 훨씬 눈에 띄기 때문에 시즌이 시작되면 많은 선수들이 착용한 모습을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